오래된 글들/블로그 마케팅

바이럴마케팅의 포스팅이 오래가지 않는 이유

젠틀캣 2014. 7. 1. 20:47

바이럴마케팅을 위한, 포스팅을 다른 누군가에게 부탁하거나 부탁을 받고 작성을 해봤다면 한번쯤 아니 지속적으로 느끼고 있는 고충이 있습니다.

 

바로, 포스팅이 순위에서 오래 버티지 못하고 밀려나는점 입니다.

그리고 그 대상은 바로 네이버가 되겠지요.

사실 이문제는 아주 당연한 내용이지만, 그럼에도 고민을 하고 계신분들이 많이 계신듯하여, 초보분들을 위하여 포스팅을 합니다.


일단 한번 일전에 제가 포스팅을 했던 내용을 한번 읽어보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바로가기]
읽어보셨나요?

 

읽어보셨으면, 이해가 가실것으로 생각됩니다.

검색결과가 예전데이터 위주로 나온다면, 그 검색엔진을 이용할 이유가 없겠지요?
그래서, 검색엔진은 비교적 최근의 데이터를 보여주려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러나, 무조건 최근의 데이터만을 보여주지는 않습니다. 검색결과를 한번보겠습니다

 

 


"먹자골목"으로 검색하여, 나온 첫번째 페이지를 캡쳐한 이미지 입니다.


위에서 아래로 보면 대체적으로, 최신의 글부터 오래된 글 순으로 나열되고 있습니다.
단, 이미지에서 보듯이 대체적이지, 절대적이 아닙니다.

중간 중간에 포스팅은 더 오래되었음에서도, 비교적 최신의 글보다 먼저 노출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일전에 제가 올린 포스팅 [네이버에서 알려주는 검색결과 노출순서]에도 언급했듯이,
네이버에서 정의하는 정확도에 의해서 순서가 바뀌는 것입니다.

 

이 정확도에 영향을 미치는 여러가지 데이터가 있기 때문에 이런 형태의 검색결과를 볼수 있을 것 입니다.

여러가지의 데이터에 따른 가중치로 인해 포스팅의 노출순서가 바뀌기는 하지만,
검색결과의 기본적인 형태는 최신의 포스팅을 우선으로 보여준다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이러한 점을 이해하신다면, 바이럴 포스팅이 첫페이지에 오래 있지 못하고 금방 사라지는 이유에 대해서 이해를 하실수 있으실 것입니다.

추후에는 "데이터에 따른 가중치"에 대해서도 한번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