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된 글들/블로그 마케팅

블로그 상위노출 생각보다 잘 안되십니까?

젠틀캣 2014. 11. 22. 23:15

안녕하세요? 특정 키워드를 타겟으로 하여, 블로그에 포스팅을 많이들 하실 것 입니다.

그러나, 잘 올라가는 키워드가 있는 반면에, 아무리 포스팅을 다르게 해보아도 잘 되지 않는 키워드가 있으실 것 입니다.

 

이것은 원인을 알지 못하는한, 자신이 스스로 알게 될때 까지는 많은 시간이 걸릴지도 모릅니다.

오늘은 이러한 팁을 드리고자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먼저, 자신의 블로그에 맞는 키워드는 따로 있습니다. 이것을 먼저 아셔야 합니다.

자신의 블로그등급에 비하여, 상대적으로 키워드의 조회수가 너무 많은 핫키워드는 아닌지 살펴보셔야 합니다.

이런 경우라면, 블로그지수를 높이는데 먼저 주력을 하셔야 할것입니다.

 

만일 자신의 블로그등급은 충분하고, 키워드도 그리 높은 등급의 키워드가 아닌데, 잘 올라가지 않는 경우 이런경우가

마케터를 피곤하게 만드는 경우 이지요.

 

네이버의 경우에는 블로그 포스팅의 상위노출을 정확도라 표현하고 있으며, 이 정확도에는

그 동안의 블로그의 활동내역, 포스팅의 독창성등을 포함하고 있으며, 평소에 블로그에 다녀가는 방문자등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런것들을 모두 합쳐서 블로그지수 라고도 이야기 합니다.

 

즉, 이런 경우에는 블로그지수가 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결국에는 블로그지수를 높여야만, 기존에 상위에 랭크된 포스팅 보다 더 높이 올라갈수 있다는 뜻입니다.

 

네네, 물론 잘알고 계실줄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블로그 지수를 높이려 많은 노력을 하고 계십니다. 그런데 결과는 어떠신지.. 이게 생각보다 만만치 않으셨을 것 입니다.

특히, 마케팅의 용도로 많이 사용되는 키워드들은 노력만으로 불가능에 가깝다는 생각조차 하셨을 것입니다.

 

이유는 현재 마케팅 키워드중 상위노출이 되고 있는 것은 대부분 프로그램을 통해서 진행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프로그램으로 돌리는데, 당해낼 방법이 없지요.. 바로 이런 이유 때문입니다.

 

그런데, 네이버에서도 이러한 점은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한번씩, 대대적인 숙청(?)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이번 11월 대란도 마찬가지 였습니다. 그리고 그 강도가 너무 강해서 수많은 대행사들이 잠수를 타거나 어려움을 겪고 있을 정도 입니다.

 

그래서 프로그램 사용은 신중히 하셔야 합니다. 자칫 소중하게 키운 블로그가 허사가 되면 너무 아깝지 않습니까..

가장 좋은 방법은 이미 잘 아시다시피, 모든것을 직접 하시는 것입니다.

 

만일 꼭 사용해야 겠다 하신다면, 이런점을 잘 고려하여 신중하게 선택하셔야 할 것입니다.

http://keywordu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