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블로그마케팅을 하시는 분들에게 요즘 최대의 화두는 바로 네이버 파워컨텐츠일 것입니다.

네이버 파워컨텐츠는, 블로그포스팅을 광고화 하겠다는 것으로,

기존에 블로그마케팅 하시는 분들에게는 최대의 위험으로 다가오고 있습니다.

 

저역시 이와 관련된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입장으로,

많은 관심을 가지고 거기에 맞는 적절한 대응법을 연구하고, 제가 배포하는 프로그램에도 적용 및 업데이트를 하고 있는데,

이 과정에서 알게되는 새로운 내용들이 제법 있었습니다.

 

그 내용을 풀어보고자 합니다만, 한편으로는, 아직 오픈되지 않는 내용을 미리 공개하는것이

부담이 되는 이유로, 많은 내용을 말씀드리지 못함을 양해 부탁드립니다.

 

과연 파워컨텐츠가 최대의 위협인가?

네 기존에 블로그마케팅 하시는 분들에게 위협이 되는것은 사실입니다.

누가 뭐라고 해도 분명 위협적입니다.

그런데, 조금 내용을 살펴보면, 네이버가 모든것을 가져가는 것 같지만, 한편으로는 내준것도 있습니다.

블로그마케팅 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것이 네이버 블로그입니다만,

이제는 티스토리같은 다른 서비스의 블로그에도 기회가 생길것 같습니다.

(물론 내부적으로 가중치에 대하여 차이는 있을수 있지만, 지금보다는 티스토리 블로그가 대접을 받을수 있는 것이 확실해 보입니다)

 

기존의 트래픽 방식으로는 안된다.

이건 제가 이런류의 프로그램을 서비스 하는 이유로, 정말 제한적으로 말씀 드릴수 밖에 없지만,

기존에 트래픽을 몰아서 상위로 노출시키는 방법은, 더 이상 통하지 않게 변경 되었습니다.

뭔가 좀 스마트하게 변경되었습니다. 아마, 네이버에서 키워드광고를 하셨던 분들이라면, 짐작 하실 수도 있을 것입니다.

이미 저는 적용을 완료했습니다 ㅋ

 

이 밖에도, 몇가지가 더 있습니다만,

이 포스팅은, 저의 기술을 공개드리고자 하는 포스팅이 아니니, 이해 해 주십시오.

(저도 먹고 살아야지요^^;)

 

다만, 많은 마케터 분들이 많은 고민을 하고 계시는데, 방법이 전혀 없는것은 아니라는 것을 알려드리기 위한 포스팅입니다.

단, 파워컨텐츠에 대한 UI는 이미 공개가 되었습니다만, 실제 어떻게 적용되는지에 따라 상확은 얼마든지  바뀔수 있습니다만,

 

시스템적인 부분에 대해서는 크게 염려치 않으실 정도라는것만 알려드리고 싶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