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된 글들/리뷰

아수스 넷북 1000h : 윈도우7 (Windows7) 사용기

젠틀캣 2009. 6. 24. 15:49
지난 포스팅은 아수스 넷북 1000h에서 윈도우7을 설치하는 과정을 포스팅 했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윈도우7에 응용프로그램들을 설치해본 내용의 포스팅입니다.


비스타 보다는 나아졌지만, 아직도 관리자 권한(UAC)은 익숙치 않다.


비스타(Vista)를 사용하면서 가장 적응하기 힘들었던 부분이 프로그램을 실행시킬때마다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기 였습니다. 물론 보안 강화의 측면에서는 필요하겠지만, 불편한것도 사실이긴 했습니다. 한편으로는 방화벽, 백신, 스파이웨어 감시 프로그램등을 설치하고 있는 상황에서는 어쩌면 불필요한 사항이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아니나 다를까 몇번 사용해보고
사용자 계정 컨틀롤(UAC) 설정 변경 메뉴에서 설정변경을 알리지 않음으로 변경을 해 버렸습니다.
참고 : 사용자 계정 컨트롤 설정을 변경하시면, 관리자 권한 실행을 별도로 하지 않아도 프로그램을 실행시킬 수 있습니다.

넷북에 설치한 프로그램은 다음과 같습니다.

네이트4.0, MS오피스, 한글2007, 알씨552, 알집742, 아크로뱃리더, 아크로에디터, KM플레이어, 곰오디오 등을 설치했습니다.  이 프로그램들은 아무 문제 없이 정상적으로 설치가 되고,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넷북 사용자의 필수 프로그램 : 데몬툴 DAEMON Tools Lite v4.30.4 버전을 설치 하였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호환성의 경고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이 경고 메시지는 무시하고 설치하면 설치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집니다.

사용상에서도 문제는 없었습니다. 위 설치한 프로그램중 몇몇 프로그램은 데몬을 통하여 설치를 했기 때문입니다.



이 밖에도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소프트웨어는 설치는 안해보았으나, 무리없이 구동될 것 으로 예상이 됩니다.


단, 백신이 문제 였습니다.

설치를 시도한 백신은 알약 과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PC그린을 설치해 보고자 하였으나, 지원하지 않는 OS라는 메시지가 나왔습니다. 물론 설치는 억지로라도 할 수 있었겠지만, 설치를 포기하고, 대신 윈도우7에서 호환이 가능한 백신에 대해서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http://www.microsoft.com/windows/antivirus-partners/windows-7.aspx 

이곳에서 호환되는 백신프로그램을 확인 하실수 있으며 각 제작사의 홈페이지로 이동하여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게을러 직접 설치 해보지는 못했습니다.


아직까지 윈도우7은 테스트버전 입니다. 곧 정식판이 출시되겠지만, 지금으로서도 충분히 호환이 안정적이고 사용에 있어서도 쾌적함을 느끼고 있습니다.
더군다나, CPU가 떨어지는 넷북에서 충분히 활용을 할 수 있는점이 반갑습니다.
앞으로 정식버전이 출시가 되면, 비단 넷북사용자 뿐만이 아니라, 윈도우즈를 사용하는 사용자들에게 사랑받는 OS가 될것으로 예상을 합니다.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