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된 글들/초보자 가이드

포스팅 시간이 중요하다는 잘못된 정보..

젠틀캣 2011. 10. 28. 02:31
요즘 같아서는 몸이 몇개가 되더라도, 바쁜 날을 보내고 있습니다.
기본적인 회사업무도 많지만 보잘것 없는 실력임에도 많은 분들께서 잘 봐주신덕에,
전국을 돌아다니며, 블로그관련 교육과 컨설팅을 진행 해 드리고 있습니다.

다양한 분야와 업종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만,
회사업무와 연관되어서, 특정분야는 특히 많이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언제부터인가 해당분야의 사장님들을 모시고 교육하는 중에 잘못된 정보들을 제게 질문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그중에 특히 자주물어오는 질문중에 하나가 "포스팅 시간이 중요하지 않나요?" 라는 질문이었습니다.
그래서 한두번은 대수롭지 않게 설명을 다시 해드리고 이해를 시켜드렸습니다만..
이건 가는 곳마다 똑같은 질문을 하는 것이 아닙니까..

그래서 결례를 무릎쓰고 "도대체 누가, 그런 이야기를 여기저기에 끊임없이 하고 다니는 겁니까?" 라는 질문을 하기에 이르렀습니다. 그래서 누군지 대답을 듣게 되었는데, 해당 분야가 워낙에 좁은 바닥이라 잘 알고 있는 분이었습니다.

그래서 오프라인상에서도 설명을 드렸습니다만, 저의 블로그에 방문하실 해당 분야의 사장님들을 위하여
그리고, 똑같은 말을 반복하지 않으려는 욕심으로 포스팅으로 올리게 되었습니다.

"포스팅은 시간이 중요하다" 라는 명제에 대해서 맞느냐 틀리냐를 답하라 한다면 "맞을수도 틀릴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자세히 밝히기는 어렵지만 예를 든 분야의 업종에 대해서는 "틀립니다" 라고 자신있게 말할수 있습니다.

그 이유에 대해서 설명하기 전에 먼저 블로그(BLOG)라는 것 자체에 대한 뜻부터 살펴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블로그(BLOG)는 WEB + LOG 가 합쳐진 말입니다. 이것은 대부분 많은 분들이 잘 알고 계실테고, 혹 모른다 하시더라도 검색엔진을 통하면 단 10초 이내면 알수 있습니다.

Log란 "기록"을 의미하고 있으며, 좀 더 자세히 풀어보면,
예전부터 작성했던 포스팅들이 지속적으로 누적이 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블로그마케팅이 유용한 점이 바로 이점입니다.
오래 운영을 하면 할수록, 다양한 포스팅들이 다양한 검색어를 통해서 방문자가 많이 유입 될 수 있기때문입니다.

물론 좀 더 깊이 들어가면 검색엔진노출 하고는 비교될 안될마큼의 위력이 있음을 아실수 있겠지만,
오늘 포스팅에서는 이것에 대해 언급하고자 하는 것이 아니니 다음에 기회가 되면 다시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저 밑줄친 두줄만으로도 "포스팅 시간이 중요하지 않다" 라는 사실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예전에 쓴 포스팅이라도, 검색엔진에서 노출될수 있다는 것을 장점으로 보고, 시작하는 블로그마케팅의 기본을 이해했다면 포스팅 시간이 중요하다는 이야기는 할 수 가 없습니다.

사실 포스팅시간을 강조하는 이유는
시간대를 잘 맞추어야 메타블로그 상단에 조금이라도 더 붙어 있을수 있다 이거 아닙니까?
올리는 시간대에 따라서 검색엔진에서 검색시 상단에 들어가기라도 한답니까?

글을 잘 써서 메타블로그 상단에 오랫동안 띄울수 있는 능력이 있다면 그런 분들이야 시간대가 무슨 필요가 있겠습니까
메타블로그 상단에 조금 오래 있다고 과연 영업에 엄청난 이득을 볼 수 있을까요?

블로그마케팅은 양방향 소통이 가능하며, 이점이 블로그마케팅의 매력입니다.
끊임없이 고객 혹은 방문자들과 커뮤니케이션을 하고 조금씩 키워나가는게 핵심입니다.

컨설팅도 좋고 교육도 다 좋습니다.
그러나 다른 블로그에 써 있는 내용을 보고 왜 그런지 이유도 모르고 설명을 하고 상대방에게 이해를 강요하는 행위는 곤란합니다.

누군지는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혹시라도 당사자가 보면 자신을 향한 포스팅인줄 알겠지요.
덧붙여서 그분께 한가지 팁을 드리면 포스팅시 하단에 태그를 입력하는 곳이 있습니다. "태그" 는 검색엔진 노출과는 상관없습니다. 제발 태그 없으면 검색엔진에 노출이 안되는것처럼 설명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