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된 글들/블로그 마케팅

모바일상위노출 되시는 만큼 매출도 많이 올라가시는지요?

젠틀캣 2014. 11. 16. 00:18

이미 PC대비 모바일에서의 트래픽이 적게는 3~4배에서 많게는 10배 이상까지 차이가 나는것은 익히 알고 계실 것 입니다.

그래서, 올해의 상위노출 트랜드는 PC가 아닌 모바일이었습니다.

2014년 이 분야에서의 모바일상위노출은 아주 hot한 이슈였음에는 틀림 없습니다.

 

그래서 모바일 상위노출에 대하여 많은 노력을 기울이셨을 줄로 압니다.

저에게도 문의중에 대부분의 문의는 모바일 상위노출 가 지도검색에 대한 문의가 제일 많았습니다.

지도검색은 워낙에 꾸준한 관심을 가지고 계신 분야이고,

모바일상위노출은 트랜드를 그대로 반영한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다양한 요령을 알려드리고 게중에는 모바일 상위노출에 성공하신 분들도 제법 계셨지만..

노출이 많이 되시는 만큼.. 매출도 많이 올라가셨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오늘은 그 이야기를 해보고자 합니다.

 

일반적으로 블로그를 키우는 단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신생블로그 - 일반(정상)블로그 - 최적화블로그 - 리브라블로그 순으로 진행이 되는데요.

대부분, 마케팅대행사나 블로그마케팅을 목표로 하는 분들을 살펴보면 획일적인 패턴이 있습니다.

 

즉, 신생블로그 에서 최적화 블로그까지 가장 단시간내에 가기 위하여 나름 검증된 방법들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신생블로그에서 일반블로그로 가는데에는 대략10여개의 포스팅

그리고 최적화 블로그로 가는데에는 약4~50여개의 포스팅에 매일 1~2개의 꾸준한 포스팅 이런식이지요.

리브라 블로그까지는 오랜 기간의 운영기간도 필요하므로, 여기까지 목표로 삼는 경우는 별로 없습니다.

 

요령이 있으신분들은 최적화 블로그까지 상당히 빠르게 만드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그래서 비교적 노출순위에서 혜택을 받기도 하시는데.. 문제는 여기서 발생합니다.

 

사실 매일 1~2개의 양질의 포스팅을 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따라서, 유사문사나 포스팅품질에 문제가 되지 않을 정도의 수준에서 짜집기를 하거나,

홍보를 하고자 하는 주제와 상관없는 포스팅을 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렇게 해서 최적화가 되었다고 가정합니다.

최적화가 되고 나서, 자신의 상품에 대한 장점을 알리고자 하는 내용의 주제를 꾸준하게 포스팅 할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최적화가 되고난후 부터 대부분은 바로 직접적인 광고를 하기 시작합니다.


물론 이게 목적이었으니, 틀리다고만 할수는 없습니다만, 결과적으로 이런 방법이 매출에 얼마나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까요?

목적을 이룬것이니, 매출에 직접적인 영향이 없더라도, 만족해야 하는걸까요?


만일 최적화 블로그로 만들기 위한 포스팅중 1/5정도 만이라도, 홍보하고자 하는 상품에 대한 장점들을 포스팅 했었다면 어땠을까요?

예를 들어서,맛집이라면 우리가 쓰는 재료는 이렇게 좋은 것 이다.


이런 내용 뿐 아니라, 찾아보면 직접적인 광고가 아닌 우리를 알리는 홍보에 필요한 포스팅 주제는 얼마든지 많이 있을텐데요

이게 바로 차이점 아닌가 싶습니다.


만일, 모바일 상위노출을 위하여, 최적화 블로그를 만들기를 목표로 하시는 분들께는 이 점을 꼭 감안하시라고 당부드리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