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된 글들/초보자 가이드

블로그 품앗이 잘 살펴보셔야..

젠틀캣 2014. 11. 16. 03:27

블로그 품앗이 많이 생각하고 계시고, 많이 이용하고 계실줄로 알고 있습니다.

저 또한 블로그품앗이 사이트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앱으로 진행하는 방식이며, 짬짬히 할수 있어 편리합니다.

(참고로 : http://blogsizeup.com 입니다.:: 품앗이 인원이 많으면 많을수록 좋기 때문에^^;;;;)


블로그품앗이를 하신다면 블로그 방문 뿐만 아니라, 스,공,덧등도 같이 생각하고 계실 것 입니다.

그러나, 스,공,덧 모두 네이버에서는 숫자에 제한을 두고 있다는 것 혹시 알고 계십니까?

결과적으로 할수 있는 횟수는 정해져 있습니다.

이것을 모르고 계속 한다면, 아이디와 블로그에 적지 않는 영향을 미칠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위의 사이트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스/공/덧등이 없기 때문입니다.

이런것들이 없다는 것은 장점이 될수도 단점이 될수도 있겠지만.. 개인적으로는 단점보다는 장점을 더 크게 보고 있기 때문입니다.


왜냐하면, 일단 횟수가 정해져 있다는 것은 어차피 많이 할수도 없습니다.

한계치에 도달 했다는 메시지를 보면 볼수록 마음이 편치 않습니다.(네이버 생각보다 무서운 곳입니다)


어차피 검색엔진은 트래픽과는 떨어질수 없는 관계입니다.

네이버가 다음에 비하여 압도적인 1위라는 근거는 무엇입니까? 바로 트래픽입니다.

네이버 다음같은 포털뿐만 아니라, 디씨, 뽐뿌, slrclub같은 대형 커뮤니티 사이트들도, 자신들의 광고비를 책정하는 기준은 모두 이 트래픽입니다.


따라서, 트래픽을 많이 발생시켜 주는 블로그는 검색엔진에게는 고마운 존재이며,

그중 특히 인기가 많은 블로그는 파워블로거라 하여, 검색시에 노출이 더 잘되던지, 연말시상을 한다든지 여러가지 당근을 제시하기도 합니다.

이 모든 것이 트래픽을 발생시키기 위한 노력입니다.


따라서,트래픽을 발생시키는 것만으로, 일정 수준이상의 블로그지수를 높일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런 이유로, 저는 스/공/덧이 없지만, 위의 블로그품앗이 사이트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구체적으로 밝힐수는 없지만, 나름의 기법이 포함되어 있어, 적은 회원 숫자임에도 불구하고, 꽤 좋은 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검색해 보시면, 블로그 품앗이를 하는 곳은 많습니다.

유료도 있고, 무료도 있지만, 효과만 좋다면야 유무료가 무슨 상관이 있습니까..

다만, 효과 뿐만 아니라, 내가 애지중지 운영하는 블로그에 도움이 되는지의 여부를 잘 파악하셔서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그렇지 않으면, 사용안하느니만 못하는 결과를 얻을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관심 있으신분께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