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된 글들/Gentlecat's Job

MICRON Crucial MX100 256gb ssd 장착..

젠틀캣 2014. 12. 19. 17:50

개인적으로 개발을 하지만, 이젠 나이가 들다 보니 사양에 그리 민감하지가 않습니다.

그래서 이제는 조립은 해본지가 언제인지도 기억이 안나고,

주문할때 조차도 cpu와 메모리용량정도만 지정을 하고 나머지는 알아서 부탁을 하는 정도입니다.

 

cpu 최근꺼하고 메모리xx기가 해주시고 나머지는 알아서 해주세요 라는 식입니다ㅋ

그렇게 사용하던 PC가 얼마전 부터 엄청나게 느려지는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얼마나 상태가 안좋아졌는지 부팅을 하면 최소 10분이 걸리는 현상까지 발생했습니다.

물론 윈도우 부팅은 그렇게 걸리지 않지만,

각종 시작 프로그램들을 다 로드하고 나서 제가 정상적으로 컴퓨터를 사용할수 있는 시점까지가 그정도가 걸렸습니다.

 

그래서 간혹, PC가 꺼져있는 상태에서 전화가 오면, 상대방에게 15분정도 후에 다시 연락드리겠습니다.

이러기 바빳습니다. 넉넉하게 5분 더 추가한것이지요 ㅋㅋ

 

이것저것 세팅할게 너무 많기 때문에, 새로 미는것도 부담스럽고..

몇달만 지나면 또 이상태가 될거란걸 알기에 작업을 미루게 되었습니다.

 

그러다가 문득 든 ssd

ssd의 존재는 오래전부터 알고 있었지만, 그 사이에 가격도 엄청 싸졌네요.

 

MICRON Crucial MX100 256GB 인데, 대략 12만원정도 선에서 구입했습니다.

무슨 방식이 더 좋고 무슨 방식이 더 좋고 하는데, 이젠 그런것 알아보기가 귀찮은 나이라 ㅋ

아직 SSD를 경험해본적이 없으니, 가격싸고 용량많은것으로 무조건 주문했습니다.

 

 

 

 

 

몇년만에 처음으로 PC 케이스를 한번 열어보고, 무사히 조립을 한후 어쩔수 없이 다시 세팅을 했습니다.

아직 새로 설치한지 얼마 안되어서 그런것도 있겠지만..

이것저것 다 세팅을 한 후에도 부팅시간이 대략10~20초면 충분하더군요. 정말 신세경이더군요.

 

조만간 노트북 부터 모든 PC에 c드라이브 정도는 모두 ssd로 갈아야 겠습니다.

만일 저처럼 부팅속도에 많은 불만을 가지고 계시다면.. 한번 밀때 ssd로 갈고 해보시는것도 추천드릴만 합니다.

 

뭐 어떤 SSD가 더 좋은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제 기준은 그냥 싸고 용량많은것 이었습니다 ㅋ

그랬음에도 이리 만족스러운데, 조금 깐깐하게 고르신다면 정말 큰 효과 보실수 있을 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