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된 글들/블로그 마케팅

최적화 블로그 기준에 대하여..

젠틀캣 2015. 5. 1. 23:51

  

 

최적화 블로그에 대한 기준이 무엇일까요?

대체적으로 방문자수로 최적화 블로그라는 기준을 잡을수도 있구요

인기있는 키워드를 상단에 띄울수 있는 능력을 봐서 최적화 블로그라고 할수도 있겠습니다.

어떤 커뮤니티에서는 언제 최적화가 터졌다 이런말들도 자주 합니다.

 

모두 틀렸다고는 할수 없습니다.

그만큼 최적화라는 것이 애매모호 하고 기준도 명확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물론, 최적화라는 말을 하려면, 어느정도 포스팅이 누적되어 있어야 하니, 이제 막 블로그를 개설하신 경우에는 해당되지 않겠지요.

최소한 포스팅이 꾸준히 50개정도 내외가 되어야 최적화에 욕심을 낼수 있기 때문입니다.

 

기준1.

2~3일전 방문자가 100~200명 정도 왔는데, 방문자가 꾸준이 증가하여 300~400, 400~500명 정도 오는 경우로 최적화를 예상해볼수 있습니다.

기준2.

꾸준히 하루 방문자가 400~500명 정도 방문하고 있는 경우도 최적화라고 볼수 있겠습니다.

 

기준2의 경우에는 특별히 문제가 없는데, 기준1의 경우에는 좀 상황이 다릅니다.

포스팅이 50여개만 되어도, 특정 키워드에 대해서는 상단에 띄울수 있는 지수는 됩니다.

이경우 운좋으면, 생각없이 쓴 포스팅이라 하더라도, 상단에 노출되면서, 방문자가 기하급수로 늘수 있습니다.

이때가 중요합니다. 이때 추가로 포스팅을 지속시켜줘야 정말 최적화가 됩니다만, 그렇지 않은경우 운좋게 어쩌다 한번 트래픽이 늘어난것으로 그칠수 있기 때문입니다.

 

기준1의 경우에는 꾸준하게 방문자가 오는 경우로, 유효키워드가 늘어나면 늘어날수록 방문자가 증가하는 형태의 블로그로서

기준2보다는 1의 경우가 더 안정적인 최적화 블로그라 볼수 있겠지요.

 

그럼 어쩌다 운좋게 트래픽이 늘어나는 키워드들을 알아야 할필요가 있습니다.

이것들을 알수 있다면, 지금 내가 운영하는 블로그가 최적화가 될 준비가 되어 있는지 아닌지를 알수 있기 때문입니다.

제가 추천드리는 키워드들은 월간 조회수가 2만정도인 키워드들을 추천드립니다.

이 정도의 키워드를 찾아내어, 포스팅을 몇개 해보면, 상위노출을 하는지 아니면, 몇페이지에 있는지에 따라서, 블로그 최적화가 될 준비가 되었는지 아닌지를 판단하실수 있을겁니다.

물론 비슷한 조회수의 키워드를 여러개 뽑아내어 테스트 삼아 포스팅을 몇개 해보셔서 평균치를 보시면 되겠습니다.

 

똑같은 블로그라 하더라도, 포스팅의 방식에 따라서 노출순위는 좌지우지 될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럼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길 바라면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