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된 글들/Gentlecat's Life

이런 악덕업체를 보았나 - 스폰서링크 관련.

젠틀캣 2009. 7. 15. 11:03

참내 어이가 없고, 너무 화가 납니다.
제가 스카이라이프를 신청하고자 해서, 네이버에서 검색을 해서 들어갔습니다. (성동정보통신)

아무래도 상단에 스폰서링크 부터 클릭을 하기 마련이지요.
아시는 분은 잘 아시겠지만,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덧붙이면..

스폰서링크는 cpc 광고형태로 방문자가 클릭할때마다, 광고주는 광고비로 얼마씩 지불해야 합니다.
금액은 검색어 마다 입찰가 형식으로 틀리게 책정이 되어 있구요

bbc방송이 보고 싶어 국내에서  bbc방송을 볼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찾아보니, 스카이라이프 말고는 방송을 볼 수 있는 방법이 없더군요.

그래서 어제 오늘 스카이라이프를 신청하려고 몇군데 돌아다니다 보니, 괜찮다 싶은 곳이 있어서
몇번 들락날락 했습니다.

세네번쯤 들어가니, 경고 문구가 뜨긴 하더라고요. 부정클릭으로 오해 받을수 있다나 어쩟다나 그런 문구였습니다.

저야 뭐 부정클릭도 아니고, 제가 정보가 필요해서 들어간거니, 무시하고 들어갔습니다.

사실 이 대목도 웃기긴 합니다. (ip체크해서 하루에 한번만 인정하는 루틴을 넣으면 해결 될 문제 아닙니까?)

그리고 오늘 새벽에 일찍 깨어서 오늘은 신청을 하려고 검색을 해서 그 사이트로 들어갔습니다.




일이 이렇게 시작이 되어 버렸습니다.

저 경고 메시지 보이십니까? "컴퓨터에 치명적인 오류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모니터 30인치 입니다.
전체화면으로 빨간화면이 뜨니, 참 황당하더군요

이후로 컴퓨터가 버벅이더니, 급기야, 알약이 뜹니다. 바이러스 경고로요.
그래서 치료를 했습니다만, 치료가 안됩니다.

그래서 웹브라우져를 띄웠더니, "STARTING"이라는 에러메시지가 먼저 뜨고 웹브라우저 창이 뜹니다.
일단 재부팅을 해보았는데, 재부팅 하고 나면, 에러메시지가 열댓개가 뜨면서 에러메시지를 나타냅니다. 삭제도 안되고, 브라우져 띄울때마다 보이고 미치겠습니다.

백신은 알약,pc그린,v3라이트 다 깔아봐서 설치를 해도 안됩니다 --;;;
결국에는 포맷 들어 갔습니다.

포맷하기전 업체에 전화를 해봤는데..
해당 스카이라이프 업체는 "관리 하는데가 따로 있어서 우린 모른다"
그 관리하는 업체를 찾아내서 연락을 하니까 "그럴리가 없다" 이러고만 있습니다.


그래서 정말 만에 하나 제가 사용하는 PC가 문제가 있을수도 있지 않나 싶어, 잘 안쓰는 PC꺼내다가 테스트 해보았습니다. 물론 IP는 다른걸로 해서요. 역시 마찬가지 입니다.

한번더 가상머신을 설치해서 다른 지역에 있는 사람에게 테스트를 해봐달라고 했습니다.
그쪽도 뻗어버렸습니다 --;;;;;

그래서 거기에 심어있는 스크립트를 뒤져서 다운 받아 보았습니다.
여기저기 리다이렉트로 리프레싱을 시키면서 순차적으로 바이러스를 다운받게 해두는 코드가 들어 있습니다.

나름 개발로 밥먹고 사는 사람이라, 보면 어떻게 돌아가는지 알 수 있을 정도는 됩니다.


어차피 전화를 해보니, 말로 해서 될 일은 아닌것 같구요.
일단은 사이버테러대응센터에 신고를 해두었습니다. 내용증명 보내고 나서 고발조치를 하려고 하는데요. 뭐 법적인 절차를 떠나서..

이거 좀 문제 있는거 아닙니까?
구매자의 입장으로서 부정클릭도 아닐뿐더러, 설사 부정클릭이라 할 지라도 바이러스/악성코드 유포가 말이나 됩니까?
그렇게 부정클릭이 무서우면, 시스템으로 보완을 해야지요.

아 당장은 어이없고 열도 받고, 컴퓨터도 재설치 해야해서 말이 두서가 없습니다만, 이거 어떻게 처리를 하는게 현명한 방법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혹시 잘 아시는분 계시면 조언 부탁드립니다.

안그래도 바로 몇일전 ddos로 온나라가 다 떠들썩 했는데 이런곳은 본때를 보여줘야 합니다.
스카이라이프 설치하려다 정말 하늘나라로 갈뻔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