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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M 이란 무엇일까요?
Customer Relationshop Management 로 고객관계관리 라 합니다.
고객의 정보를 배경으로 고객과의 관게를 유지하기 위한 수단으로 사용됩니다. 협의의 의미로는 단순한 고객관리로 생각할 수 있으나, 광의의 의미로는 마케팅 방법의 가장 기본적인 수단으로 기업운영시 매우 중요한 사항입니다.

베이비 스튜디오에서의 CRM은 어떤 의미로 필요할까요?

그 이유를 살펴보면..

1. 베이비 스튜디오는 계약 기간이 길다.
   베이비 스튜디오의 특성상 한번의 촬영으로 끝나지 않고 짧게는 몇달 부터
   길게는 1년6개월 내지 2년까지도 
계약이 유효 합니다. 
   그 많은 손님들을 일일히 기억해 낼수도 없고, 어디에 수기로 작성하여 보관하더라도,

   그때 그때 필요한 내용을 찾기 위해서는 많은 수고가 뒤따르기 마련입니다.

2. 고객에 고려사항이 복잡하다.
    은행, 홈쇼핑 등 대부분의 업종은 고객 당사자가 관리의 주요 대상이 됩니다만,
    베이비 스튜디오의 경우 1건의 계약에 대해서 고려해야 할 사항은,
    고객당사자 이외에, 아기, 배우자, 가족등이 추가로 있습니다. 이 사항은 계약자가 늘어나면
    늘어날수록 더욱 복잡하게 
전개가 되어 나중에는 온통 실수 투성이가 될 수 밖에 없습니다.
    만약, 돌잔치 날자를 착각이라도 한다면, 정말 큰일이 아닐수가 없습니다.

3. 계약기간이 길기 때문에 매출의 집계가 곤란하다.
    베이비 스튜디오 특성상 상품이 고가인 경우가 있습니다. 이렇다 보니, 고객에게서 계약금액에
    대한 결재를 받는데 
선금, 중도금, 잔금 등으로 나누어서 받기도 하고, 여러가지의 형태로
    결재를 받게 됩니다. 
이런 경우 매출 / 미수에 대한 집계가 정확하게 되기가 힘든데,
    매출/미수의 현황을 쉽게 확인하지 못한다면, 
스튜디오를 운영하는 입장에서, 미래에 대한
    대책을 세우기가 어려워집니다.


이 밖에도, 여러가지의 고려사항이 있습니다만, 이 3가지 만으로도, 베이비 스튜디오에서 CRM을 도입해야 하는 이유가 충분합니다.

이와 관련하여, 베이비 스튜디오에 특화되어 만들어진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이며, 이 프로그램의 상세한 기능과 내용은 파트별로 나뉘어서 다시 설명 하겠습니다.

혹시 스튜디오를 운영 하시는분중 내용이 궁금하시면, 이곳을 눌러 좀더 상세한 내용을 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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