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된 글들/초보자 가이드

내 글을 퍼간곳 확인하기..

젠틀캣 2009. 9. 15. 16:33

자신이 정성들여 포스팅 한 글이 누군가에게 펌질을 담하면 기분이 그리 좋지는 않지요?

사실 기자 처럼 전문적인 일을 하는 사람들이 아닌 일반인들의 경우에는 퍼가는게 기분이 나쁜게 아니고 자신이 정성스럽게 작성한 포스팅을 누군가 가져가서 자신이 작성한 것처럼 하는 행위가 기분이 나쁜것이지요.

제 경우는 그런 일을 당해본적도 없고, 가져가시는 분들도 가져간다고 말씀을 하시니, 기분 나쁠일은 전혀 없었습니다만, 몇일전만 하더라도, 유명한 블로거가 그런일을 당해서 한동안 시끄러웠던적도 있었습니다.

이럴때 누가 나의 포스팅을 가져갔는지를 쉽게 확인하는 방법이 있는데,
불펌 때문에 고민을 하시는 분이 있다면, 사용을 고려해보시는 것도 방법이겠습니다.

무료는 최대 10건까지 보여주고, 그 이상의 내용을 확인하려면 0.05$의 비용이 필요한 유료 서비스가 되겠습니다.

먼저 해당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 http://www.copyscape.com/


이곳에서 자신의 블로그 URL을 입력합니다. 제 경우에는 http://gentlecat.co.kr 이 되겠습니다.




제 블로그에 연결되어 있는 링크를 비롯하여, 메타블로그에 등록되어 있는 링크, 트랙백의 링크를 찾아줍니다. 더 보고 싶지만, 무료는 최대 10건까지만 보여주므로, 더 확인 할 수 없었는데 불펌에 많이 시달리시는 분들께는 비용이 크게 부담되지 않는 정도로, 0.05$ 비용을 지불하고 확인해 보시면 좋을듯합니다.


그나저나 외국의 사이트들은 어찌나 저리 간결하고 좋은 서비스를 하는 곳들이 많은지요 ^^;;;